2024.11.24 (일)
-올해 12월부터...여수시는 전체 어린이집 125개소 대상
-주철현 의원, 여수 어린이집…대화도시가스에 할인 신청 독려
▲주철현 국회의원
올해 12월부터 전국의 어린이집이 도시가스 요금할인 대상에 포함된다.
주철현 의원(전남 여수시갑)은 더불어민주당의 노력으로 전국의 어린이집 2만여 곳이 12월부터 도시가스 요금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고 전했다. 여수시의 경우 전체 어린이집 125개소가 대상이다.
정부는 지난 11월 2일 어린이집 등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이러한 요금지원을 포함한 난방비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어린이집은 11월 21일부터 해당 지역 도시가스사에 요금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완료한 어린이 집은 12월 사용 요금부터 할인을 받게 된다.
주 의원은 어린이집 도시가스 요금 할인을 통해 “난방비 대책에 따라 가스를 사용하는 약 2만 개의 어린이집이 최대 16%의 도시가스 요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라며 “난방비 지원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통해 취약계층 국민과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이 난방비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 의원은 여수 전체 어린이집 125개소를 대상으로 빠짐없이 대화도시가스에 요금 할인을 신청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한편, 주 의원은 이번 지원이 지속적으로 민생예산과 민생정책을 더욱 두텁게 챙겨야 한다는 더불어민주당의 주장이 정부를 설득한 결과이기에 민주당 원내부대표로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김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