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5 (화)

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 22대 총선 여수시갑 예비후보 등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민주당 주철현 국회의원, 22대 총선 여수시갑 예비후보 등록

[크기변환]주철현.png

▲22대 총선 여수시갑 예비후보 등록 마친 주철현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로 활동중인 주철현 국회의원(전남 여수시갑)이 1월 17일 여수시선거관리위원회에 22대총선 여수시갑 선거구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본격적인 선거운동으로 재선에 도전한다.


주 의원은 전남 현역 국회의원 중 김원이(목포), 윤재갑(해남·완도·진도) 의원에 이어 3번째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여수시갑 선거구는 현재 민주당 이용주 전 의원, 박기성 전 교수 등이 예비후보 등록, 주 의원 역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며 민주당 공청 경쟁이 진행 될 전망이다.


주 의원은 국회의원 4년간 여순사건특별법, 해양레저관광진흥법, 수산부산물배활용촉진법 등 3개의 재정법을 성안 했으며, 여수박람회장 공공개발, 여수전남대병원 설립 방침 공식확인, 금오도 해상교량 건설 확정, 여수항 미래 100년 종합발전계획 용역 실시, 일본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해양투기 적극 반대 활동 전개 등 여수시를 위해 노력, 다양한 성과를 보여왔다.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주철현 의원은, “4.10 총선은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막아내고 이재명 당 대표를 차기 대통령으로 선출하는 데 앞장설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로 규정하고 “22대 총선에서 전국 최고득표율로 압승해, 이재명 대통령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필승의 각오를 다졌다.


김수용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