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나선 여수시도시관리공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나선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여수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공영주차장을 활용한 고령층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여수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 체결

-공영주차장을 활용한 고령층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크기변환](붙임2) 사진2_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 협약.jpg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 협약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과 여수시니어클럽은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1월 18일 여수시도시관리공단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김유화 이사장과 여수시니어클럽 김순정 관장 그리고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과 여수시니어클럽은 2019년부터 노인들의 사회활동에 대한 지원과 공영 주차장 인력난 해소를 위해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2024년 현재까지 매년 업무협약을 체결해오고 있다.


2023년의 경우 해당 사업에 총 90명의 어르신이 참여하였으나, 올해는 지역의 어르신들의 더 많은 일자리 지원사업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10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게 된다.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22개소 주차장의 청결과 주차장 승강기 질서 유지를 위한 활동을 하고 공단에서는 그 활동비를 지원한다.


도시관리공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공단 공영주차장의 공공서비스 질을 제고함과 동시에 어르신 사회활동 및 복지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지역상생의 좋은 예가 될 수 있어 그 의미가 크다” 말했다.


한편, 여수시(시장 정기명)에서도 올해 관내 어르신 9,598명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민관의 협력을 통한 어르신들의 사회활동과 복지향상에 기여하는 노력들이 지역 내에서 지속되고 있다.

 

20240119_2.jpg


김영주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