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손잡고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그대와 함께하는 어르신들의 느긋한 날’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손잡고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 ‘그대와 함께하는 어르신들의 느긋한 날’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 공경택 이사장...“지역사회와 상생 도모하는 일은 당연한 소명이자 ESG 경영실천”
화정면 정수애 부면장...“마음과 행동이 함께하는 참된 봉사에 감사”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 공경택 이사장...“지역사회와 상생 도모하는 일은 당연한 소명이자 ESG 경영실천”

-화정면 정수애 부면장...“마음과 행동이 함께하는 참된 봉사에 감사” 

 

[크기변환]업무협약1.jpg

▲'그 어느날'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 업무협약식


매달 1회씩 진행하던 화정면 노인 목욕 및 관광 지원인 ‘그대와 함께하는 어르신들의 느긋한 날(이하 그 어느 날)’ 봉사 활동에 MG여수한려새마을 금고가 함께 손을 잡으면서 매달 2회로 늘어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모범적인 행사로 부각되고 있다.


화정면 정수애 부면장은 “마음과 행동이 함께하는 참된 봉사에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하셔서 행여 몇 번 하고 멈출까봐 걱정스러웠는데 이렇게 좋은 뜻을 가진 분들이 함께 동참하시니 나눔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고 감사의 마을을 전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그 어느 날’은 여수시 화정면사무소, 화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금오관광, (사)탄소중립실천연대가 모여 노인복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달 셋째주 목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네 개의 기관이 협력하여 도서 지역인 화정면 어르신들의 육지 나들이, 목욕, 식사, 카페에서 차 마시기, 의료 등 지역사회 발전과 낙후된 섬 지역 복지 추진인 섬봉사 관광 사업을 MG한려새마을 금고가 매주 금요일에 하기로 하면서 화정면 ‘그 어느 날’ 행사는 매달 2회로 늘어났다.


18일 오전 8시30분 화정면사무소에서 추진된 이번 화정면 노인 목욕 및 관광 지원 업무협약은 화정면사무소, 화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금오관광,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가 이달 19일 금요일부터 매달 1회 진행할 예정이다.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 공경택 이사장은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는 일은 당연한 소명이자 ESG 경영실천이다. MG여수한려새마을 금고가 뜻깊은 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향란 기자

 20240418_1.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