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4 (일)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장에서는? 베트남 호치민시 중학교-목포영화중 ‘글로컬 프렌드십’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장에서는? 베트남 호치민시 중학교-목포영화중 ‘글로컬 프렌드십’

작년 6월, 한국 최초 전남교육청과 교육 교류 협약 진행
시교육청 관계자·교장단·학생 등 110여 명 이번 미래교육박람회 참가

-작년 6월, 한국 최초 전남교육청과 교육 교류 협약 진행

-시교육청 관계자·교장단·학생 등 110여 명 이번 미래교육박람회 참가

 

[크기변환]글로컬미래교육.png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안내도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29일 개막하는 가운데 전남교육청과 교육교류 협약을 맺은 베트남 호치민시 교육관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해 6월 한국에서 처음으로 전남교육청과 교육 교류를 맺은 호치민시 현지에는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에 교육관계자, 교장ㆍ교감, 학생 등 11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호치민시 관내 교장, 교감 72명은 자비를 들여 박람회에 참가해, 전남 작은 학교의 경쟁력과 글로컬 미래교육의 중요성을 들여다본다. 또 전남과 호치민은 학교 간 1:1 자매결연을 추진을 준비 중에 있어, 이번 호치민 교육관계자들의 방문을 통해 두 도시 간 교육교류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치민시교육청은 이번 박람회에 부교육감, 유아교육국장, 초등교육국장, 대외교류협력과장 등이 참가하며, 국제교육관을 운영해 베트남의 미래교육을 홍보한다. 이들은 박람회 기간 부스 운영과 더불어 개막식, 폐막식, 글로컬 교육 공동선언까지 전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호치민의 중고등학교 학생 30명은 목포영화중학교 학생들과 ‘글로컬 프렌드십’ 프로그램에 함께한다. 베트남뿐 아니라 전남교육청과 국제교류 협약을 맺은 몽골, 중국, 일본의 학생들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호치민시에서 전남교육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박람회를 기점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세계 여러 국가들과 더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해 전남의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소양을 잘 갖추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240524_2.jpg

김영주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