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6 (화)

4~5월 여수 관광객 91.5% 만족…밤바다 관광수요 가장 높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4~5월 여수 관광객 91.5% 만족…밤바다 관광수요 가장 높아

4~5월 여수 방문객 2,580명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진행
요금·대중교통 수단 부족·주차공간 부족 등은 관광 서비스 품질 개선 필요

-4~5월 여수 방문객 2,580명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 진행

-요금·대중교통 수단 부족·주차공간 부족 등은 관광 서비스 품질 개선 필요

 

[크기변환]1-1 힐링․휴식을 위한 최고의 선택 ‘여수’! 관광객 91.5% ‘만족’ 낭만포차 전경.jpg

▲여수시 낭만포차 전경


4~5월 여수시를 찾은 관광객의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이 91.5%로 높은 결과를 보여줬다.


여수시(시장 정기명)에 따르면 지난 4~5월 한 달간, 여수를 방문한 관광객 2,580명을 대상으로 관광을 하며 느꼈던 만족도와 불편 사항 등 총 18개 항목에 대한 ‘여수 관광 만족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참여자 91.5%가 만족하고 재방문 의사 역시 87.7%로 높았고, 62%가 힐링·휴식을 위한 여행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는 자연환경, 볼거리 및 관람시설, 먹거리가 꼽혔으며, 주요 방문지로는 여수밤바다, 해상케이블카, 오동도, 낭만포차, 아쿠아플라넷 순으로 밤바다에 대한 관광수요가 71.6%로 여전히 높았다.


이 밖에 서울·경기 지역에서 여수를 많이 찾고 있으며, 가족단위 여행객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여수를 방문한 경로가 인터넷(SNS) 홍보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불만족 요인으로는 ‘요금’이 가장 높았으며, 교통과 주차장 부분에서 ‘대중교통 수단 부족’과 ‘주차공간 부족’을 불만 사항으로 지적했다.


시는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관광의 발목을 잡는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부서간 협업 대응하는 한편, 단체관광객 유치 보상금 지원, 숙박할인 Big이벤트 등 다양한 관광객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관광 수용력 확대를 위한 주차장 증설 등 관광 서비스 품질 개선에 힘쓸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도 많은 관광객이 여수를 찾을 수 있도록 변화하는 관광 수요에 발맞춰 맞춤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신규 관광콘텐츠 개발·운영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20240603_2.jpg

김영주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