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4 (일)

시민들이 챙기는 섬어르신 복지, 삼계닭 3,000마리 전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시민들이 챙기는 섬어르신 복지, 삼계닭 3,000마리 전달

[크기변환]기념사진.jpg

▲삼계닭 3,00마리 전달 행사


10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백야도 선착장에서 화정면, 남면, 삼산면 어르신들을 위한 초복 맞이 삼계닭 전달식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복지사각지대 섬어르신들에게 초복을 맞이하여 삼계닭 영양식으로 폭서기 건강을 챙겨 드려 안전하고 행복한 여름 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시민들이 마음을 담아 모금해 진행됐다.

 

[크기변환]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 (1).png

▲삼계닭 3,00마리 전달 행사


시민들의 후원 모금으로 9년째 이어오고 있는 본 행사는 섬마을 출향인사들의 고향사랑 마음을 전하는 정기적 나눔행사로 정착했으며, 올해 행사에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기원과 여수 섬 복지의 중요성을 고취를 강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당일 행사에서는 식전행사로 여수재능나눔봉사단 소속 공연단의 어르신들을 위한 예술 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크기변환]삼계닭 전달행사 전경.jpg

▲삼계닭 3,00마리 전달 행사


이번 행사를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여수지사, 여수강남요양병원, 모아치과병원, ㈜스타테크, (주)베스코, (주)와이투 엔지리어링, (주)드림테크, (유)금오관광, (유)율촌조선소, 성창이엔지, 송정인더스트리, 여수실버예술단, 남면, 화정면, 삼산면 이장단협의회 외 12개 기관과 (사)여수시민복지포럼 회원 및 시민 903명이 모금에 참여했다.


한편, 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여수시민복지포럼은 순수 시민후원으로 10년째 여수 10개 섬을 대상으로 매달 재능봉사자들과 함께 이미용, 밑반찬, 집수리, 돌봄 등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20240711_2.jpg

/황은지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