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6 (토)

“지역‧학교‧학급 특색 반영한 ‘맞춤형 2030교실’의 방향성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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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학교‧학급 특색 반영한 ‘맞춤형 2030교실’의 방향성 준비

전남교육청, 현장 교직원 대상 ‘2030교실 설명회’ 열고 비전 공유
지역, 학교, 학급의 특색을 반영하여 조성‧운영에 최선의 지원하겠다.

-전남교육청, 현장 교직원 대상 ‘2030교실 설명회’ 열고 비전 공유

-지역, 학교, 학급의 특색을 반영하여 조성‧운영에 최선의 지원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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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교실 설명회 사진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2일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30교실’의 방향성을 현장 교직원과 공유하는 설명회를 열었다.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열린 이날 설명회에는 400여 명의 교직원이 참여해 ‘2030교실’에 대한 교육 현장의 뜨거운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교직원은 “학교 현장은 이미 수업 연구, 역량 강화 등을 통해 2030교실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지역과 학교, 각 학급 현실을 반영한 맞춤형 ‘2030교실’ 조성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2030교실’이 그간 추진돼 온 교실환경개선 사업과는 결이 다른 만큼, 외형적 요소보다는 지역 특색 교육활동이 가능한 미래수업 실천의 장이 마련돼야 한다는 것이다. 


전남교육청은 이러한 현장의 요구를 받아들여 11월 초 ‘맞춤형 2030교실 공모 계획’을 안내하고,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교사가 각 해당 교실에서 실제 진행할 수업을 제안받는다는 게 주목되는 부분이다.


학령인구 감소, 기후 위기 같이 다가올 전남의 미래교육환경에 대비하는 수업이라면, 어떠한 주제라도 가능하다. 작은학교 간 공동수업,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수업 등 교사와 학생들이 상상하고 희망하는 다양한 수업이 제안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신 교육국장은 “맞춤형 2030교실에 현장 교직원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시공의 제약이 없는 교실, 언어의 장벽이 없는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모델이 나올 것이라며”며 “앞으로 지역, 학교, 학급의 특색을 반영한 ‘2030교실’ 조성‧운영에 최선의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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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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