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롯데케미칼첨단소재와 함께하는 힐링 ‘자녀와 특별한 여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롯데케미칼첨단소재와 함께하는 힐링 ‘자녀와 특별한 여행’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발달 장애인 가족 1박 2일 합천과 통영 특별한 추억
발달장애인 자녀 키우는 어머니들 간의 소통과 교감 이끌어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발달 장애인 가족 1박 2일 합천과 통영 특별한 추억

-발달장애인 자녀 키우는 어머니들 간의 소통과 교감 이끌어 

 

[크기변환]KakaoTalk_20241029_175854067.jpg

▲자녀와 특별한 여행


롯데케미칼첨단소재여수공장(공장장 김대중)의 후원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발달 장애인 가족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자녀와 특별한 여행 ' 행사를 진행(25일)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발달장애인 자녀를 가진 가족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59명의 가족이 참가하여 1박 2일 동안  경남 합천과 통영에서 특별한 추억을 보냈다.  


'자녀와 특별한 여행'은 어머니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여행을 통해 신선한 활력을 느끼며 발달장애인 자녀를 키우는 어머니들 간의 소통과 교감을 이끌어냈다. 


이날 여행 일정은 경남 합천에서 대장경테마파크와 합천영상테마파크를 감상하고 통영리조트로 와서 참가한 가족 한마음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술공연, 에어스포츠, 풍선아트 등 다양한 레크레이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날 참가자들은 대장경테마파크에서 문화해설사의 해설을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문화유산인 팔만대장경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어머니 참가자 김○○은 " 덕분에 힐링 제대로 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아이와 좋은 추억 하나 사진첩에 저장했다" 며 "우리 가족에게 좋은 여행을 선사해 줘 후원기업과 복지관에 감사드린다" 고 소감을 전했다.


롯데케미칼첨단소재 관계자는 "여행이 쉽지 않은 장애인 가족들에게 특별한 여행을 선사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이어 가겠다" 고 밝혔다.


김종진 관장은 " 이번 여행을 후원해준 롯데케미칼첨단소재에 감사드리며,  복지관에서도 지역사회의 장애인들이 더 많은 혜택이나 기회를 제공받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1030_페이지_1.jpg


/정태현 기자

관련기사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