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시전동 골목길의 변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기자

시전동 골목길의 변화

-불법쓰레기와 지저분했던 벽, ‘동화의 거리’ 새로운 탈바꿈

-불법쓰레기와 지저분했던 벽, ‘동화의 거리’ 새로운 탈바꿈

 

시전동 골목길의 변화3.jpg

 

시전동 골목길의 변화6.jpg

 

최근 시전동이 새로운 변화의 거리를 맞이하고 있어 찾아갔다. 이번 사업을 주관한 시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시전동 동화의 거리’ 사업을 추진하고 담장벽화 14개소, 화단15개소를 미화 정리하고 있는 중이다.
 

시전동 주민센터부터 망마로 방향으로 쭈욱 이어지는 시전동 골목에는 그동안 불법 쓰레기로 지저분하여 지저분한 동네라는 불명예로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아직도 벽화가 그려지지 않은 곳에는 불법 쓰레기가 쌓여 있다.
 

시전동 골목길의 변화4.jpg

 

시전동 골목길의 변화7.jpg


그러나 최근 담장벽화와 가로화단으로 골목길을 꾸미면서 불법 쓰레기로 몸살을 앓던 주택가 골목길은 아름다운 동화의 거리로 탈바꿈을 하고 있다. 지저분하여 기피대상이었던 시전 골목길은 특이하고 기발한 동화 담장벽화 14개소와 향기로운 가로화단 15개소로 가득 채워지는 중이다.
 

시전동 골목길의 변화2.jpg

 

시전동 골목길의 변화9.jpg


주민자치위원회는 그 아름다움을 시민에게 공유하기 위하여 토론회, 주민설명회, 선진지 견학, 벽화조성 등을 통하여 동화의 거리를 알렸다. 그 노력 덕인지 동화의 거리는 트위터, 인스타 등 많은 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골목은 동화 속 명언이 새겨지고 있고 피노키오 벽화가 아름다운 동심의 벽화들이 모여 있기에 벽면 하나하나가 채워질수록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전동 골목길의 변화5.jpg


휴식을 위한 앉아 있을 장소도 있고 상황에 맞는 재치있는 벽화도 있는 동화의 거리, 아직 비어 있는 벽면의 변화가 기대된다.
 
조여원 학생기자 (웅천중 1년)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