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 공동체 구성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면 사업비 지원하는 사업
-5인 이상 공동체, 3년간 최대 2000만 원 지원…내달 13일까지 신청
-마을 환경 개선, 마을공동체 자립 및 역량강화, 마을 복지 및 돌봄, 마을 소통 및 문화예술 공유사업 등
>마을환경개선사업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내달 13일까지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사업은 주민들이 공동체를 구성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면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여수시 거주 5인 이상 주민 모임 또는 단체며, 사업 선정자에게는 3년간 최대 2천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마을 환경 개선 ▲마을공동체 자립 및 역량강화 ▲마을 복지 및 돌봄 ▲마을 소통 및 문화‧예술 공유사업 등이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구비서류를 갖춰 여수시 인구일자리과로 방문하거나 우편(진남체육관길 74)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설명회는 12월 2일 오후 2시 광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지역 마을공동체의 자치역량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올해 마을공동체 10개를 발굴‧육성했고, 내년에는 20개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송영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