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주승용 국회부의장, 여수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공모사업 선정 국비 6억원 확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승용 국회부의장, 여수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공모사업 선정 국비 6억원 확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스마트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 만들 수 있을 것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스마트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 만들 수 있을 것

 

주승용 국회부의장3.jpg

 

주승용 국회부의장(여수을, 4선, 국토교통위원회)은 13일 여수시가 국토교통부의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공모 사업’ 선정평가를  최종 통과해 국비 6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 1월 21일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접수한 뒤 1월 31일 1차 서면평가를 마무리했으며, 2차 현장 평가를 거쳐 2월 12일 30개 지자체(광역시도 포함)를 최종 선정해 각 지자체별 사업비 12억원 중 6억원씩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사업은 여수시의 폐쇄 회로 CCTV를 경찰 112상황실과 소방 119상황실 등이 공동 활용해 재난상황 긴급대응, 범죄예방 및 사회적 약자(어린이, 치매노인 등) 보호, 긴급구조 헬프 지원서비스 등 스마트 도시 안전망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유관기관 간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신속한 현장 출동과 상황 파악·대응이 가능해지며, 시민 안전과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 부의장은 “여수시는 매년 관광객 1,500만 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고, 국내 최대 석유화학단지인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각종 사고 발생 시 재난 안전 관리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이 시급했다.”며, “통합플랫폼 기반이 구축되면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를 위한 골든타임 확보는 물론 강력범죄 감소와 검거율이 향상될 것이다.”고 밝혔다.


또 주 부의장은 “이 사업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스마트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해광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