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4 (목)

여수시, ‘시립어린이집’ 3개소 합동 ‘개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시립어린이집’ 3개소 합동 ‘개원’

7일 오전 여수시립 여서․봉계․안산어린이집 개원…학부모 등 100여 명 참석

 

6. 여수시, 시립어린이집 3개소 합동 개원.jpg

7일 오전 여수시립 여서어린이집에서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어린이집 합동 개원식이 열렸다. 권오봉 여수시장(맨 뒷줄 오른쪽에 두 번째)이 아이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7일 오전 시립어린이집 합동 개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립여서어린이집에서 진행됐으며, 여수시장, 시의원,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해  보육정책위원회 적격 심사와 수탁자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여서봉계안산 어린이집을 시립어린이집 운영자로 선정했다.

 

 시립어린이집 3개소에는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비 131000만 원이 투입됐다.

사업비는 여서, 봉계 어린이집 매입비 108000만 원, 리모델링비 2, 기자재 구입비 3000만 원이다.

 

 시립어린이집은 보육교직원 인건비가 보조금으로 지원돼 안정적인 교사수급이 가능하다. 또 종일반 외 시간 연장 보육 등의 서비스가 우선적으로 제공되는 장점이 있다.

 

 개원식에 참석한 권오봉 여수시장은 공공보육 인프라 확대를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을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마음껏 활동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확실한 투자라고 말했다.

 

                                                                                                               최향란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