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시, ‘관내 모든 노외 공영주차장 야간 무료 개방’ 주차난 해소 기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관내 모든 노외 공영주차장 야간 무료 개방’ 주차난 해소 기대

-모든 노외 공영주차장…6월 1일부터 야간(23시~08시) 무료개방

-모든 노외 공영주차장…6월 1일부터 야간(23시~08시) 무료개방

 

[크기변환]여수시, ‘관내 모든 노외 공영주차장 야간 무료 개방’ 주차난 해소 기대.png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주택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해 6월 1일부터 관내 모든 노외 공영주차장에 대해 23시부터 08시까지 무료 개방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적용 대상은 모든 노외 공영주차장으로 총 26개소다.
현재 여수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2시간 무료이용을 운영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7월 말까지는 오동도를 제외하고 21시부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로써 여수시 유료공영주차장 31개소 중 노상주차장 5개소는 18시부터, 노외주차장 26개소는 23시부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공영주차장은 시민을 위한 주차장인 만큼 시민들의 공영주차장 이용활성화와 주차편의를 위해 조례를 개정해 야간 무료운영을 결정했다”고 밝히며, “이번 조치로 야간시간대 시민들의 주차난이 조금이나마 해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여수시는 세 자녀 이상 세대에 대한 감면 기준을 막내 자녀 10세 이하에서 18세 이하로 넓혀 시민 혜택을 확대했다.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1년간 무료로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여수시는 시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를 와 편익 증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공영주차장 확충과 효율적인 운영에 힘써나갈 계획이다.

 

 

 

 

유희민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