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노인복지관과 함께 하는 봄처럼 따뜻한 봄김장나눔
-배추김치 1,200포기, 갓 물김치 1,200㎏ 담아 독거노인 800세대 전달 예정
>지난해 한화케미칼과 여수노인복지관에서 준비한 사랑나눔 김장나눔 행사
한화케미칼(주) 여수공장이 지원하고 여수시노인복지관이 주관한 『2019. 사랑나눔 김장大대축제』 행사가 복지관 앞마당에서 3월27일 진행 될 예정이다.
한화케미칼(주) 임직원을 비롯하여 여수시노인복지관 직원, 여수시 사회복지과 공무원 및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참여 하게될 이번 행사는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배추김치 1,200포기와 갓 물김치 1,200㎏, 총 2,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지난 겨울에 담궈 먹고 있는 김치가 시어지고 맛이 없을 요즘이다. 이번 행사는 입맛없는 봄철에 신선한 햇김치를 나누는 사랑의 김치라는 점에서 이웃을 배려하는 마음을 느낄수 있다. 또한 우리 지역에서 나는 좋은 재료를 선정하여 맛은 물론 영양까지 정성스럽게 준비하는 좋은 먹거리라는 점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진정성이 돋보이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를 지원한 한화케미칼(주) 여수공장은 지난 2007년부터 해마다 김장행사를 개최하여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적극적으로 사랑의 릴레이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행사를 지원한 한화케미칼(주) 김형준 여수공장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목표로 우리 지역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가겠다.”고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진우 관장은 “지역 경기침체로 인해 생활고를 겪고 있는 우리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며 함께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김장김치는 지역 내 독거노인세대와 조손가정세대 등 지역 내 소외계층 총 800세대에 전달되될 예정이다.
김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