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
-교통문화 캠페인, 장수 사진 촬영, 헌혈 봉사, Smart 문화제 등 살맛나는 신대만들기
-cop28남해안.남중권 유치 위해 182차 생활속저탄소실천운동에 동참
-2016년 신대주민의 자존감 실현과 지역 주민 삶의 가치 높이기 위해 출범
>장수촬영 이후 cop28남해안.남중권 유치를 기원하는 182차 생활속저탄소실천운동릴레이퍼포먼스 동참
순천신대지구발전위원회(이하 신발위)는 23일 신대지구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신발위의 중점적인 봉사 활동 중 하나로 매월 5명의 어르신께 메이크업과 함께 장수사진 찍어드리는 행사로 지난 5년 간 지속되어 온 활동이다.
>장수사진 촬영을 위해 메이크업 봉사중
신발위는 지난 2016년에 신대지구의 현안과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 소통과 화합을 위해 결성됐다. 신대지구 주민으로서의 자존감을 실현시키고 지역 주민들의 삶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출범 이후 지난 5년 간 다양한 봉사가 함께 이뤄졌다.
신발위 홍성훈 위원장은 “각 분과 별로 분과장과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 신발위가 앞장서 정부의 방침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자는 캠페인과 함께 신대지구 주민과 함께 행복한 신대, 미래를 여는 신대, 주민과 함께하는 신대’라는 슬로건으로 명품 신대를 만들어 가는데 목적을 두고 단합과 소통의 아름다운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6월 이팝나무심기
이혜경 봉사분과장은 “연간 활동으로 교통문화 캠페인을 비롯하여 오늘 이루어진 장수 사진 촬영 서비스, 헌혈 봉사 추진, 도서 수집 및 무료 기증, 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의 장을 이루는 Smart 문화제 등 살맛나는 신대를 만들기 위해 기쁜 마음으로 봉사하고 있다”라고 자긍심 있는 활동을 설명했다.또한 이혜경 분과장은 “지난 8월 헌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개인과 단체 헌혈이 급감하는 등 혈액 보유량 부족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신대지구발전위원회와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유관기관단체, 지역주민이 함께 뜻을 모았다”라고 뜻깊은 행사 취지를 전했다.
>지난 8월 헌혈봉사
정재환 사무차장은 “오늘 장수사진 봉사와 함께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cop28남해안.남중권 유치를 위해 생활속저탄소실천운동에 함께 동참하여 뜻깊다”라고 말했다.
정재환 사무차장은 “우리 신발위는 지난 6월 아름다운지구 미래에게 물려주기 위한 봉사로 환경정화 활동과 함께 옥녀봉 일대에 이팝나무 심기 활동을 했다. 푸른 숲과 맑은 공기를 신대주민들께, 넓게는 지구를 보호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신발위 활동을 소개했다.
>옥녀봉 일대 잡초제거 봉사
최향란기자. 사진 유희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