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4 (일)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기후위기 함께 극복하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기후위기 함께 극복하자!"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 기원 제223차 생활 속 저탄소 실천운동 릴레이퍼포먼스 동참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 기원 제223차 생활 속 저탄소 실천운동 릴레이퍼포먼스 동참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기후위기 함께 극복하자 2.jpg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김장현)가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기원하는 제223차 생활 속 저탄소 실천운동 릴레이퍼포먼스에 동참했다.


23일 소라면사무소에서 열린 2021년도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정례회의에서 최무경도의회 의원, 주민자치협의회 위원장들, 박홍상 소라면장, 여수시 총무과 등 25명이 COP28남해안.남중권 유치를 위한 서명운동 및 홍보를 위한 다짐을 했다.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기후위기 함께 극복하자 6.jpg

>23일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정례회의


24개 읍면동으로 결성된 주민자치협의회는 본격적인 자치분권시대를 맞아 지역의 주요 이슈와 과제를 주민이 참여하여 스스로 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결성되었다.


김장현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은 “지금까지 행정 주도의 주민자치위원회 시대를 지나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회’를 이끌어 가겠다”라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제시했다.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기후위기 함께 극복하자 7.jpg

>김장현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좌). 박홍상 소라면장(우)


또한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일을 모색하겠다. 여수지역 주민자치협의회가 기후위기 대응에 선도적으로 앞장서고 COP28이 여수중심 남해안.남중권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기후위기 함께 극복하자.jpg

>김장현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주민자치회의 성공 여부는 기존 주민자치위원회의 성과를 계승하고 제도를 보완시키는 동시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자치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에 달려 있다. 또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구인 만큼 개방성과 포용성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 기후위기 함께 극복하자 5.jpg

>박홍상 소라면장(가운데)과 소라 대포지역 주민


김장현 회장은 "주민들이 스스로 움직이고 활동하는 모습, 주민 중심의 생활가치를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주민자치협의회를 이뤄나가겠다"는 의지도 함께 표현했다.

 

 


최향란기자. 사진 김영주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