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여수시 서강동, EM흙공으로 연등천 살리기 앞장 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서강동, EM흙공으로 연등천 살리기 앞장 서

-서강동 주민자치위원과 서초등학교 학생, 주민 등 120여 명 참여

-서강동 주민자치위원과 서초등학교 학생, 주민 등 120여 명 참여


 

6. 여수시 서강동, EM흙공으로 연등천 살리기 앞장 서.jpg

▲ 여수시 서강동에서는(동장 조재봉) 지난 6월 30일 연등천 정화를 위해 서강동 주민자치위원과 서초등학교 학생, 주민 등 120여 명이 참여해 ‘EM 흙공 던지기’행사를 펼쳤다.

 

 

여수시 서강동에서는(동장 조재봉) 연등천 정화를 위해 'EM 흙공 던지기'행사를 펼쳤다.


서강동 주민자치위원과 서초등학교 학생, 주민 등 120여 명은 지난 6월 30일 EM흙공 9,000여 개를 연등천에 던지는 행사를 전개했다.


서강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15년부터 서강동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EM흙공을 활용한 연등천 정화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6-1. 여수시 서강동, EM흙공으로 연등천 살리기 앞장 서.jpg

 

 

이를 통해 연등천 수질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매년 서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추진함으로써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환경에 관한 관심도를 높이고 주민과 화합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조재봉 동장은 "서강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한결 깨끗해지는 연등천을 볼 때마다 주민자치위원 여러분께 큰 감사를 느낀다"고 말했다. 


서선기 주민자치위원장은 "서강동 주민들과 학생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우리 시 대표 하천인 연등천의 수질개선과 악취제거 등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고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서강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연등천살리기는 계속 추진될 것이다"고 말했다.


 

20210701_02.jpg

 

하효정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