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국제교육원, 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학교 다문화교육 활성화 협력

기사입력 2021.07.28 13: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1. 다문화교육 유관기관 담당자 워크숍 성료


     

    [크기변환]사진2.jpg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 기반을 조성하고 연계 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2021. 다문화교육 유관기관 담당자 워크숍’을 2021. 7. 28.(수) 오전 10시에 국제교육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22개 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 및 통번역사, 전남국제교육원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국제교육원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간 금년과 내년 사업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학교공동체 구성원의 다문화감수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문화적 배경으로 인해 학교적응의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학생 맞춤형 지원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크기변환]사진1.jpg

     

     

    워크숍에 참석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 관계자는 “오늘 협의회는 다문화교육 지원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자리로 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으며, 금년 국제교육원에 구축된 세계문화체험관은 다양한 문화를 통해 학생들이 세계시민 가치를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어서 행사 시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석웅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영상메시지에서 “전남다문화학생을 보살피고 지원하고 계신 22개 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 및 통번역사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기관이 다문화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협력 체계를 강화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 앞으로 각 시군 다문화가족센터와 지원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여 모든 학생들의  다문화감수성을 제고하고 학교 다문화교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20210728_02.jpg


     

     

    송영선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