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금호미쓰이화학(주)' 후원으로 초등검정고시 2기 합격증 수여식 개최

기사입력 2021.10.13 13: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공부, 학습자 2명 영광의 합격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공부의 열기는 매우 뜨거워

     

     

    KakaoTalk_20211013_135343941.jpg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은 ‘금호미쓰이화학(주)’의 지원을 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2기 초등검정고시 합격증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13일 수여식에는 합격자 2명의 가족과 함께 여수시 장병연 사회복지과장, 금호미쓰이화학 관계자 및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이 참석하여 합격자에게 합격증서와 축하 꽃다발 및 선물을 전달하였다.


    어릴 적 여러 사정으로 인해 배움의 기회를 놓치신 어르신들에게 학업 성취감을 제공함은 물론 즐겁고 보람된 노후를 보내도록 돕고자 기획된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공부의 열기는 매우 뜨거웠으며, 어르신들이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공부에 임한 결과, 학습자 2명이 영광의 합격을 하게 되었다. 

     

    이번 초등검정고시에 합격한 김0자님은 “초등학교도 못 나온 자신이 너무 부끄러워 자신감 없이 살아왔는데 이제는 매일 매일이 행복하다”며 “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며, 중학교 검정고시도 도전해보겠다”고 합격 소감을 밝히셨다.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금호미쓰이화학(주)관계자는“지난 시절 어려운 환경에서 배움의 끈을 놓치셨던 어르신들께서 초등검정고시 도전을 통해 삶이 더욱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쌍봉종합사회복관 김종진 관장은 “거리두기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배움의 열정으로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여 합격한 학습자분들에게 축하드리며, 우리지역 내 평생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금호미쓰이화학(주)에도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20211013_02.jpg


    하효정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