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국제교육원, 21년 하반기 초중등 영어교사 금요워크숍 진행

기사입력 2021.11.05 13: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마켓형 연수로 초․중등 영어교육에 징검다리를 놓다!"

     

     

    초중등영어교육워크숍_01_a.jpg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최경화)은 지난 5일 1층과 2층 7개 강의실에서 전남 도내 초․중등 영어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초․중등 영어교사 금요워크숍’을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초등과 중등의 영어교육의 경계를 넘어 초․중등 상호 간의 영어교육 교류를 목적으로 다양한 과목을 오전과 오후에 개설하여 연수생들의 과목 선택의 자유를 부여하여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날 진행된 과정으로는 전주 만성초 임석빈 교사의 “미래형 자기주도적 영어학습의 실제”, 영국문화원 Brian Sullivan의 “유명 영국 작가들”과 Kari Royden의 “영국문화: 영국인, 음식, 그리고 스포츠”, 화순초 정혜영 교사의 “AI 활용 초등영어 교실 수업의 실제”, 부경대 오준일 교수의 “2022 개정교육과정에서의 초중등 연계 및 교과서 활용 고찰”, 서울 염광중 김유정 교사의 “EBS 교육 콘텐츠 활용 사례 공유”, 화순이양초 강가윤 영어회화전문강사의 “초등영어 기초학력 지도 방안”, 서울 덕성여중 김의현 교사의 “에듀테크 활용 기초학력 지도 사례 및 수업 설계”의 8개 과목이었으며, 이를 연수생들이 초등과 중등의 경계를 뛰어넘어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는 마켓형 직무연수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초 김○○ 교사는 “중등 영어교육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답을 얻었고, 앞으로 초등에서 어떻게 영어수업을 진행해야 하는 지에 대한 노하우를 얻었다”고 말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2022 개정교육과정에 발맞춰 초등과 중등의 영어교육과정 연계를 목적으로 진행한 이번 마켓형 연수를 앞으로도 꾸준히 계획하여 학교 현장의 영어수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융합적 사고를 지닌 미래인재 육성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0211105_02.jpg


    하효정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