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8 (토)

한국해양소년단 전남동부연맹 이사회의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한국해양소년단 전남동부연맹 이사회의 개최

-29일, 2021년도 행사 및 중점 추진사업 결과보고

-29일, 2021년도 행사 및 중점 추진사업 결과보고



한국해양1.jpg

 

 

한국해양소년단 전남동부연맹(이하 연맹)은 11. 29(월) 11시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 교육실에서 ‘2021년도 이사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이사회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연맹의 2021년도 행사 및 중점 추진사업에 대한 결과보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첫째 안건으로 연맹 이사회는 지난 2월 ‘2020년도 정기총회’부터 11월 ‘제9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카약대회’까지 총 14건의 행사 결과를 보고하였으며, 앞으로 다가올 12월 ‘선대장회의’와 ‘겨울해양학교’ 2건의 행사에 대하여 유종의 미를 어떻게 거둘지에 대하여 주요 쟁점으로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사진과 연맹 임원들은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이 진행 중이지만 이럴수록 더욱 조심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라”며 당부하고, “앞으로 남은 2건의 행사에 대해서도 안전 및 질병 관련 사고 없이 마무리를 잘할 수 있도록 애써 달라”고 했다.


둘째 안건으로는 ‘2021년 여수마린스쿨 결과보고’로 이 사업은 시민과 함께하는 ‘해양관광휴양도시 비전 실현을 통한 도시 경쟁력확보’와 ‘해양레저스포츠 붐 조성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인구유입’을 위한 연맹의 중점사업 중 하나이다.


주요 쟁점으로는 이 사업에 지속·유지·발전에 대한 것으로 논의가 되었다. 이날 이광일 연맹장(전라남도의회 의원)은 “1인당 국민 소득 3만달러 시대에 맞추어 해양레저산업의 발전이 초석이 되기 위하여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취득과정’의 접근성, 대중성의 확장과 앞으로 늘어날 해양레저인구를 대비한 의식 제고를 위하여 ‘여수마린스쿨’ 사업과 잘 연계할 것이라” 밝혔다.


마지막으로는 ‘2021년도 해양레저스쿨’과 ‘2021년도 해양레저스포츠 방과후 프로그램’에 대하여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사진들은 “코로나19 펜데믹 상황 속에도 이러한 사업들이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것도 대단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연맹 이사진과 임원들은 “여수시청소년해양교육원과 더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교육 내실을 다져 코로나19로 바뀐 문화에 발맞추어 친수문화 활성화에 앞장서자”고 뜻을 모았다.



한국해양2.jpg

> (좌)이광일 연맹장(전라남도의회 의원), (우)임형도 부연맹장(여수항도선사회 회장)



한편 임형도 부연맹장(여수항도선사회 회장)은 해양사상 고취 및 청소년 건전육성에 기여한 공으로 해양수산부장관 표창을 수여 받아 한국해양소년단 연맹 지도자들의 위상을 드높였다.



20211130_01.jpg


김영주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