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
-일반시민5, 청년층7, 인근지역주민3, 기타(차상위‧다문화 등) 3…총 18명 선발
▲ 여수시가 여수밤바다의 아이콘 낭만포차를 내실 있게 운영할 제6기 운영자를 모집한다.
여수시가 여수밤바다의 아이콘 낭만포차를 내실 있게 운영할 제6기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16일 여수문화홀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낭만포차 운영 자격은 여수시에 6개월 이상 계속하여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사업자등록이 없는 자로서 직계가족 포함, 1명만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총 18명으로 일반시민 5명, 청년층 7명, 인근 지역주민 3명, 기타(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북한이탈주민) 3명을 계층별로 나눠 선발한다.
특히 전년도와 달라진 점은 소외계층 삶의 질 향상과 저소득층 기회 확대를 위해 소득기준을 추가로 반영해 재산세 및 건강보험료 납부액 기준으로 차등 배점하기로 했다.
시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계층별 모집인원의 3배수인 54명을 선발하고, 2차 음식 품평회를 거쳐 최종 1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최종 18명은 각종 친절교육 등을 이수한 후 내년 2월부터 1년간 낭만포차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계층별 자격이나 신청 서류는 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2016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여수밤바다 낭만포차는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관광브랜드로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시 대표 관광콘텐츠로서 전국 핫 플레이스(Hot-Place)로서의 명성을 지키며 탁월한 맛과 친절한 서비스로 낭만포차를 잘 이끌어주실 운영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하효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