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1 (토)

여수시 여성단체 역량강화교육 열려…지역 여성 리더 역할 강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여성단체 역량강화교육 열려…지역 여성 리더 역할 강화

-지난 14일 여수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99명 참여

-지난 14일 여수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99명 참여 



4. 여수시 여성단체 역량강화교육 열려…지역 여성 리더 역할 강화.jpg

▲ 여수시는 지난 14일 지역리더의 역량강화를 위해 ‘2021년 여수시 여성단체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여성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시는 지난 14일 지역리더의 역량강화를 위해 ‘2021년 여수시 여성단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수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유남순) 회원 중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99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여성의 리더십 강화와 지역 리더의 역할을 교육하고,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유남순 회장은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가는 여성 리더들의 자기개발 기회를 확대하고 회원들 간 화합하고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가 지역민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인사말에서  “장기화된 코로나로 인해 움츠러든 가운데에도 꾸준히 나눔 후원을 펼쳐 주신 각 단체 회장님과 회원님들의 수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교육이 여성단체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역의 여성리더로서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여성친화도시 조성 일환으로 추진 중인 가사분담 실천 캠페인을 공화동 사거리 앞에서 진행하며, 일상생활 속 실천하는 가사분담 홍보 활동을 펼쳤다.


여수시여성단체협의회는 22개 여성단체로 구성되어 1천254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올해 물김치 80박스를 행복한 나눔 냉장고에 지원하고, 추석맞이 밑반찬 120박스 나눔 후원, 조손가족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 등 꾸준한 공익사업 및 자원봉사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20211215_02.jpg


송영선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