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우리학교 자랑 활동 사례 공유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김해룡)은 12월 20일(월), 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단위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학부모회 우리학교 자랑거리 활동 사례 공유해요!’라는 주제로 여수학부모 연합회 나눔의 자리를 했다.
이날 공유회는 단위학교학부모회 대표가 2021학년도 학부모 교육 참여 활동을 되돌아보고, 여수학부모 연합회 2022 참여활동 방향성을 찾기 위해 공감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사례공유회는 황현선 연합회장의 진행으로 학교별 다양한 활동 사례를 공유하였다. 학교별 활동 사례에는 ▸여수남초학부모회의 마을신문 학부모기자단 활동 ▸웅천초학부모회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안전교육활동 ▸죽림초학부모회의 코로나19 극복 가족 사진전 학부모 주관 활동 ▸여수여문초학부모회의 자원재순환, 학생회와 함께하는 교통봉사 환경정화 활동 ▸진남여자중학부모회의 학교-마을학교-지역사회 연계 활동이 있었다.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활동 사례에는 ▸여수학부모회 연합회 권역별 자율모임, 단위학교 학부모회 자율방역릴레이 캠페인, 학부모 회복적 생활교육, 학부모 체인지메이커, 찾아가는 생애주기별교육 선배학부모 강사활동 등 여수학부모회 연합회의 1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자리였다.
황현선 연합회장은 “학부모-학교 협력문화 조성을 위한 방안을 찾고, 학부모가 민원인에서 참여자로 성장하기 위해서 올 한 해 동안 부단한 노력을 하였다”고 말했다.
학부모회 연합회 이진희 부회장은 사례 발표를 통해 “여수학부모 연합회 활동을 통해 학교와 교사의 입장, 아이들의 교육과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등, 학교 현장의 교육참여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싶은 의지가 생겼다”고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교육주체로서 학부모가 학교의 긍정적 문화 조성에 자발적인 참여와 동반자로 협력하는데 감사하다”며, “학교를 믿고 신뢰할수 있는 여수학부모회 연합회가 여수교육 발전에 참여자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송영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