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칼럼 - 송정현 미용 기능장의 머리카락 이야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니언

칼럼 - 송정현 미용 기능장의 머리카락 이야기

송정현 미용장.JPG

>송정현 미용 기능장



두피가 피부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


머리카락에 감추어져 있어 알 수 없지만 피부 특성처럼 건성, 복합성, 지성, 민감성 두피로 나뉜다. 얼굴 피부에는 온갖 신경을 쓰면서 정작 두피의 상태까지 관심을 기울이는 경우는 드물다. 허나 얼굴 피부가 좋아지기 위해선 두피 관리가 필수다.


피부 조직의 하나인 두피가 얼굴 피부의 출발점이기 때문이다.


탄력을 잡아주는 두피가 노화로 인해 처지면서 얼굴 주름에도 영향을 주게 된다.


얼굴 주름을 팽팽하게 당기기 위해선 두피의 노화부터 막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 노화는 자연스레 진행되는 내인성 노화와 다른 외부 환경에 의한 노화로 나뉘어 진다.


Resized_inCollage_20210519_184429767.jpeg

 

 

내인성 노화는 피부 재생 능력이 둔화되고 면역 세포 기능 저하 , 미세 혈관 순환 장애 등 다양한 부위에서 기능이 저하되어 모발 생성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고 외부 환경에 의한 노화는 대표적으로 태양광선에 의한 광노화가 있으며 광노화가 시작되면 두피 조직의 각화 주기, 모공 형태, 탄력도, 색상 등 두피 전반적인 부분에서 변화가 일어나게 되고 두피는 스스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를 많이 만들어내며 수분 증발이 함께 일어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는데 노화를 더 가속화시키는 악순환 현상이 계속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탈모 천만 시대에 두피 노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예를 들어 두피가 땅이고 머리카락이 농작물이라고 가정할 때 두피에 직접 닿는 헤어제품(샴푸 등)은 비료 역할을 한다고 봐야 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쓰는 제품이 화학성분 덩어리라면 어떨까? 내 땅과 귀한 곡식에 독극물을 부어 넣는 거와 같은 것이다. 


이 와중에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다. 아태안티에이징컨퍼런스에 무농약 원료의 검증을 받은 데이터를 가진 우리나라 세계 최초 나노 침투 기술이 초정받아 세계 60개국으로 기술 발표를 했다는 것이다. 전세계가 코로나로 어려운 시점에 뷰티선진국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는 대한민국이 선방하고 있다는 소식은 아니 기쁠 수가 없다. 대한민국 만만세!!


20211223_02.jpg


-송정현 미용 기능장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