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31 (수)

여수시의회 8대 후반기 의회 출범, 지속 가능 발전·친환경 정책 추진 강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여수시의회 8대 후반기 의회 출범, 지속 가능 발전·친환경 정책 추진 강조

‘청렴 문화 확산’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의지 다져
백 의장 “시민중심 의정활동 약속”

-‘청렴 문화 확산’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의지 다져

-백 의장 “시민중심 의정활동 약속”

 

[크기변환]보도자료1 사진자료2(단체사진).jpg

▲10일 진행된 여수시의회 8대 후반기 의회 출범식


여수시의회(의장 백인숙)가 10일 의회 청사에서 8대 의회의 후반기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후반기 활동의 시작을 열었다.


출범식에는 백인숙 의장을 비롯한 여수시의회 의원, 정기명 시장, 의정동우회 임원, 의회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8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온 전반기 의장단에게 백인숙 의장이 대표로 공로패를 수여했다.


축사를 맡은 정기명 시장은 새롭게 선출된 후반기 의장단에게 축하와 함께 “여수 발전과 시민 행복을 바라는 마음은 하나”라며 “공동 목표를 향한 파트너로서 변함없는 지지와 협력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범식 이후에는 소회의실에서 ‘지방 의원 및 공무원 행동강령·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을 내용으로 하는 김종일 전문강사의 청렴교육이 진행,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후반기 의정활동을 앞두고 청렴한 의정을 실현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인숙 의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반기 의장단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8대 의회 후반기는 시민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지속 가능 발전과 친환경 정책 추진에 의회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8대 여수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선출된 백인숙 의장은 여수시의회 최초의 여성 의장으로 여수중앙여고를 졸업, 제5, 7대 여수시의회 활동을 해온 3선 의원으로 백 의원은 특히 친환경 분야 관련 조례 재정과 토론회 개최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제3회 대한민국공헌대상’ 의정(기초)부문과 ‘2023 전국지방의회’ 친환경최우수의원을 수상하기도 했다.

20240711_1.jpg

/김영주 기자

관련기사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