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여수고용노동지청, 전남동부 지역상공회의소와 일자리 창출・지원 선봉에 서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고용노동지청, 전남동부 지역상공회의소와 일자리 창출・지원 선봉에 서다

여수・순천・광양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MOU) 체결

업무협약.png

 

  고용노동부 여수지청(지청장 장영조)2019. 4. 4.() 11:00 여수상공회의소(회장 박용하), 순천상공회의소(회장 김종욱), 양상공회의소(회장 이백구)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여수지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정부와 경제단체가 지역 내 일자리 문제해결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통한 전남동부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뜻을 모으는 등 민관협력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 이번 협약식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중소기업 구인·구직 상담 및 정보 제공 여수고용노동지청의 고용·노동행정 서비스 제공 각 기관별 일자리 지원정책 연계지원 청년·중장년 등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강화 고용친화적 환경조성과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 등이다.

 장영조 지청장은 일자리 창출의 주체는 기업이지만 일자리 관련 기관·단체가 모두 일자리 창출의 주체가 돼 마중물 역할을 한다면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고용률 제고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모든 정책 역량을 동원하여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